[경영,경제] [전략(戰略) 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戰略) 분석 > 대학교 레포트 샘플

본문 바로가기


대학교 레포트 샘플

[경영,경제] [전략(戰略) 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戰略)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26 21:22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전략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hwp




경영,경제,전략경영,신라호텔,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경제] [전략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hwp( 51 )






[경영,경제] [전략(戰略) 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戰略) 분석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 [전략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 , [경영,경제] [전략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전략경영 신라호텔 경영전략
[경영,경제]%20[전략경영]%20신라호텔의%20경영전략%20분석_hwp_01_.gif [경영,경제]%20[전략경영]%20신라호텔의%20경영전략%20분석_hwp_02_.gif [경영,경제]%20[전략경영]%20신라호텔의%20경영전략%20분석_hwp_03_.gif [경영,경제]%20[전략경영]%20신라호텔의%20경영전략%20분석_hwp_04_.gif [경영,경제]%20[전략경영]%20신라호텔의%20경영전략%20분석_hwp_05_.gif [경영,경제]%20[전략경영]%20신라호텔의%20경영전략%20분석_hwp_06_.gif


[경영,경제] [전략(戰略) 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戰略) 분석

순서





목 차
Ⅰ 서 론
1) 문제인식1
Ⅱ 본 론
1) 호텔신라 개요2
2) PEST분석4
3) 산업의 구조적 분석6
4) SWOT분석 9
5) 경쟁사 분석(롯데호텔, W호텔) 12
6) Positioning15
7) 기업present condition분석 16
8) 전략분석 20
9) Benchmarking-Ritz Calton 22
10) 전략적 대안 24
11) 호텔신라가 나아갈 방안(方案) 25

Ⅲ 결 론
1) 요약정리 및 토론assignment 25

Ⅰ 서 론

오늘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업종 중 하나로 서비스업을 꼽을 수 있다아 그 중에서도 교통수단의 발달과 여가시간의 증대로 인해 여행이 중요 서비스업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아 이에 따라 국내 호텔산업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아 그리고 2001년 말 현재 객실 수 기준으로 전국 특1급 호텔산업이 전체 관광호텔업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9.6%에 불과하나 시장점(長點)유율은 60%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어 ...

목 차
Ⅰ 서 론
1) 문제인식1
Ⅱ 본 론
1) 호텔신라 개요2
2) PEST분석4
3) 산업의 구조적 분석6
4) SWOT분석 9
5) 경쟁사 분석(롯데호텔, W호텔) 12
6) Positioning15
7) 기업present condition분석 16
8) 전략분석 20
9) Benchmarking-Ritz Calton 22
10) 전략적 대안 24
11) 호텔신라가 나아갈 방안(方案) 25

Ⅲ 결 론
1) 요약정리 및 토론assignment 25

Ⅰ 서 론

오늘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업종 중 하나로 서비스업을 꼽을 수 있다아 그 중에서도 교통수단의 발달과 여가시간의 증대로 인해 여행이 중요 서비스업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아 이에 따라 국내 호텔산업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아 그리고 2001년 말 현재 객실 수 기준으로 전국 특1급 호텔산업이 전체 관광호텔업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9.6%에 불과하나 시장점(長點)유율은 60%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어 국내 관광호텔업계는 특1급 호텔에 편중된 구조를 보이고 있다아 또한 특1급 호텔 대부분이 서울, 제주, 부산 등 대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서울지역에 전국 특1급 호텔의 55.5%(객실 수 기준)가 집중되어 있어 이는 특1급 호텔의 주요 경쟁요소가 입지여건임을 입증해 주고 있다아 그리고 현재는 굵직한 호텔들은 점점 더 이러한 고급화된 호텔의 비중을 점점 더 늘려가는 형편이다. 롯데호텔이 서울, 제주도, 부산 등에 5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 격차는 더 벌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러한 trend로 볼 때, 호텔은 ‘하루 묶어가는 곳’이라는 정의(定義) 에서 Entertainmen t, relax와 같은 보다 높은 사람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곳으로 바뀌어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아
이러한 trend에 발맞추어 나가고 있는 여러 호텔 중, 특히 신라 호텔의 경우 2003년 유러머니지 선정 Best Hotel in Seoul, 한국 표준협회 선정,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호텔부문 1위, 2004년 미국 Conde Nast traveler선정 2004 Top 50 Asian Hotels, Z…(drop) AGAT선정 세계 100대 호텔, 2005년 Travel&Leisure 선정 T&L 500 The World`s Best Hotels에 국내 유일 선정되는 등 화려한 성과를 보였다. 더욱이 최근 경쟁사인 신정의(定義) 부티크호텔로써 입지를 다지고 있는 워커힐 또한 신라호텔과의 그 격차를 점차 줄여가고 있다아 또한 1995~2000년 까지는 객실 판매율이 75-80%에 달했지만, 현재 꾸준히 늘어나는 특1급 호텔들로 인해 객실 판매율이 감소하고 있다아 특히 감가상각비, 인건비 등과 같이 고정비 부담이 큰 특1급 호텔산업에서 이렇게 객실 판매율이 감소한다는 것은 큰 문제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매출액측면에서 롯데호텔이 꿋꿋이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 격차 또한 크다.

Ⅱ 본 론

1. 호텔신라 개요
1) 기업의 최근 present condition

일자
내 용
2006.05
China 쑤조우 호텔 위탁 운영 실시
2005.12
홍콩 The Asset지 선정 Best Hotel in Seoul
2005.07
유러머니지 선정 Favorite Hotel in Seoul
2005.01
Samsung Hospitallity America Inc. 설립
2004.11
Conde Nast Traveler지 Top 50 Asia Hotels로 선정
2004.11
미국 자가트(Zagat)지 “전세계 Top 100 Hotel”로 선정
2002.06
한일 월드컵 FIFA지정 VIP 투숙 호텔
2) 주주의 분포
1) 최대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주식소요 present condition

성명
관계
주식의 종류
소유주식수(지분율)
변동Cause
기초
증가
감소
분기말
주식수
지분율
주식수
주식수
주식수
지분율
삼성생명
본인
보통주
2,865,158
다.
이와 같은 국내 호텔산업의 흐름에서 신라호텔의 현재를 분석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알아보려 한다.

대학교 레포트 샘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vantag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antag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